[UEFA 챔피언스리그 분석] 10월 20일 AT 마드리드 : 리버풀 분석
▶AT 마드리드 (조 2위 / 무승패승승)
앞선 2경기서 1승 1무를 거두며 조 2위에 올랐다. 이번 라운드 결과로 리버풀과 순위를 바꿀 수 있는 기회다. 가용 전력 100%를 활용해 고삐를 당긴다.이전 주말 경기가 연기되며 일정을 치르지 않았다. 체력 싸움서 우위를 거둘 수 있다. 특히 조직적인 수비 움직임으로 한층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대량 실점 위기를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공격은 ‘한 방’에 집중한다. 펠릭스(FW)가 부진하지만 베테랑 수아레스(FW, 최근 3골 1도움)가 분전하고 있고, 그리즈만(FW, 최근 5경기 1골) 역시 출전 시간을 늘리며 퍼포먼스를 올리는 과정에 있다.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다.
▶리버풀 FC (조 1위 / 승무승무승)
상대에 비해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추고 있다. 게다가 최근 흐름 또한 안정적이다. 이전 공식전 11경기 무패로 가공할만한 성적을 내는 중이다. 일방적으로 밀릴 경기는 아니다.공격 성과가 잘 나는 중이다. 이전 자국 리그 경기서 왓포드를 5-0으로 꺾으며 호조의 공격을 유지한다. 조타(FW) 컨디션이 100%가 아닌 상황서 피르미누(FW, 최근 5경기 5골 1도움)가 해트트릭을 터뜨리며 살아났고, 측면 조합 역시 골 맛을 봤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면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변수는 맞대결 전적이다. 이전 2019-20시즌 대회 16강전서 만나 1, 2차전 합계 2-4로 패했다. 앞서 언급한 일정상 불리까지 겹친 상황서 상대 공세에 고전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클린 시트 달성은 다소 허황된 목표로 간주된다.
예상
홈 이점을 갖춘 AT 마드리드가 상대를 옭아맬 준비를 마쳤다. 이전 2019-20시즌 맞대결서 좋은 기억을 갖고 있고, 이전 주말 경기를 치르지 않아 체력적으로 우위를 점했다. 상대 강공을 잘 제어할 그림이 그려진다. 이전 경기서 대승을 거둔 리버풀이 적극적인 공세에 집중하지만 체력 저하와 원정 불리 등으로 고전할 공산이 높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