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분석] 10월 22일 빌럼 II : SC 포르투나 시타르트 분석
▶빌렘 (리그 4위 / 승승승패무)
이전 라운드 트벤테 전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헤라클레스 전 패배를 승리로 반전시키지 못했다는 점이 아쉽지만 가공할만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트벤테를 상대로 승점을 뺏어온 것만으로도 혁혁한 성과다. 보다 난도가 낮은 시타르트를 상대로 다시 반전을 꾀한다.윗선의 무게감은 여전하다. 주전 공격수 워렛(RW, 최근 5경기 2골 2도움)이 꾸준한 득점을 터뜨리고 있고, 나머지 자원들은 기민한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를 파훼한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충분하다.문제는 수비 공백이다. 주전 풀백 콘(LB)이 이전 경기 퇴장으로 결장하는데 이어, 현지 발표에 따르면 3선 수비수인 로에메라토에(CDM)가 경미한 부상으로 이번 라운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기존 결장 자원 누수까지 감안하면 만만치 않은 손실이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포르투나 시타르트 (리그 14위 / 패패무패승)
이전 라운드 캄뷔르 전서 1-0 승리를 거두며 리그 6경기 연속 무승 행진을 마감했다. 허나 경기 내용 측면에선 상대와 사실 비등한 싸움을 펼쳤다. 이번 라운드까지 상승세가 이어질진 의문이다.공격력은 되찾았다. 앞선 3경기 연속 득점 성과를 냈다는 것이 그 방증이다. 게다가 플레밍(CAM, 최근 5경기 3골)이 부상을 끊고 이전 경기 복귀했다. 그가 돌아오며 1, 2선 라인의 활기가 살기 시작했다. 이번 경기서도 그의 영향력이 발휘된다면 무득점에 그치진 않을 전망이다.문제는 수비다. 스리백 라인이 라인 간격을 맞추지 못하며 상대에 많은 공간을 내주고 있고, 일대일 매치업 열세와 커버 플레이에 약점을 보인다. 맞대결 전적서도 상대 공세에 매번 휘둘리며 최근 경기 1승에 그치고 있다.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위기다.
예상
상승세를 꾸준히 잇고 있는 빌렘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흐름 싸움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고, 맞대결 전적서도 다득점 성과를 반복하며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시타르트가 이전 경기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불안한 공·수가 발목을 잡는다. 빌렘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