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분석] 10월 23일 마인츠 : 아우크스부르크 분석
▶FSV 마인츠 (리그 11위 / 승무패패패)
이전 라운드 도르트문트 전서 1-3으로 패했다. 3연패를 포함, 리그 4경기 연속 무승 부진에 빠졌다. 선전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은 이유다.후방 라인 붕괴가 빠르게 이뤄진다. 스리백 라인이 안정감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데다, 윗선의 투 볼란치는 전혀 1차 저지선 역할을 다하지 못한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그래도 득점 성과는 기대해볼만하다. 투톱 조합이 꾸준한 득점 생산에 성공하고 있고, 팀 기동성이 좋아 상대를 다각도로 몰아칠 기반이 만들어졌다.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FC 아우크스부르크 (리그 16위 / 무승패패무)
이전 라운드 빌레펠트 전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연패에 탈출했다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여전히 리그 1승에 그칠 정도로 분위기가 좋진 않다. 승점 3점 확보는 어려워 보인다.원정 불리까지 감안해야 한다. 답답한 공격이 지속된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0.8득점을 적중한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0.3점까지 감소한다. 이번 라운드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변수는 맞대결 전적이다. 이전 6차례 맞대결서 전승을 거뒀다. 12득점을 적중하는 동안 4실점밖에 내주지 않았다. 작정하고 ‘두 줄 수비’를 가져가며 상대 수비를 옭아맨 것이 주효했다. 대량 실점 허용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예상
홈 이점을 갖춘 마인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다시 득점 생산력을 찾았다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그 이상으로 흔들리는 수비가 발목을 잡는다. 물론 상대 전력을 감안했을 때, 대량 실점을 내주진 않겠지만 불안 요소로 작용하기엔 충분하다. 반면 아우크스부르크는 원정 불리가 크게 다가온다. 그러나 맞대결 전적서 절대 우위를 보이고 있어 저항 자체는 가능하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