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분석] 10월 23일 리즈 유나이티드 : 울버햄튼 분석
▶리즈 유나이티드 (리그 17위 / 무무패승패)
이전 라운드 사우샘프턴 전서 0-1로 패했다. 최근 일정서 꾸준한 흐름을 타지 못하며 리그 하위권으로 떨어졌다. 이번 라운드 선전 가능성이 높지 않은 이유다.맞대결 전적 역시 열세다. 이전 5차례 맞대결서 전패했다. 10실점을 내주는 동안 단 1득점 생산에 그쳤다. 현지 업데이트된 결장 정보에 의하면 뱀포드(FW, 최근 5경기 1골 2도움) 출전을 확신하지 못한다. 그가 빠질 경우 팀 전반적인 공격력 감소가 눈에 띈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그래도 후방 라인 안정화는 가져가볼만하다. 포백과 스리백을 유연하게 활용하며 상대 부분 전술에 적극적인 대처를 보여주고, 선수들의 적극적인 압박으로 상대 중원을 적절하게 묶어낸다. 대량 실점 위기는 넘겼다고 봐도 무방하다.
▶울버햄튼 원더러스 (리그 10위 / 패무승승승)
이전 라운드 아스톤 빌라 전서 3-2 역전승을 따내며 리그 3연승 호조의 상승세를 탔다. 팀 에너지 레벨을 급격히 끌어올린 상황서 승점 확보를 기대해볼만하다.오히려 원정서 공격이 잘 터진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0.5득점 생산에 그친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1.5점까지 상승한다. 작정하고 라인을 올리고, 선수들의 개인 기량으로 상대 수비를 찍어 누르는 스타일이다. 1~2득점 생산까진 전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그러나 수비 부담이 크다. 스리백이 좀처럼 자리를 잡지 못하며 상대 공격수에게 공간을 열어준다. 일대일 마킹 실수와 커버 플레이 미스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위험 요소로 꼽힌다. 게다가 윗선의 턴오버까지 잦다. 전방위적으로 위기를 반복하며 실점을 내줄 것으로 보인다.
예상
최근 상승세가 뚜렷한 울버햄튼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원정서 보다 화력이 잘 나온다는 점이 반갑지만 후방 불안이 심각해지는 상황이라 쉽게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어가긴 힘들다. 반면 리즈는 홈 이점을 앞세워 신중한 경기 운영에 나서겠으나 맞대결 전적 열세와 전방 주력 자원 이탈이 크게 작용한다. 의외로 팽팽한 접전 끝,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 경기가 아니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