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분석] 10월 24일 헤르타 베를린 : 묀헨글라트바흐 분석
▶헤르타 베를린 (리그 13위 / 승승패패승)
이전 라운드 프랑크푸르트 전서 2-1 승리를 거두며 연패를 빠르게 극복했다. 홈 이점까지 살릴 수 있는 상황서 일방적으로 무너질 가능성은 낮다.최근 맞대결서도 호각세를 띈다. 상대 수비를 집요하게 노려 몰아쳤고, 승리 시엔 주도권을 잡으며 경기를 쉽게 풀어간 바 있다. 오히려 득점 성과는 상대보다 잘 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허나 수비 기복이 상당하다. 선수들 퍼포먼스에 널뛰기가 심하고, 조직적인 움직임이 묻어 나오지 않는다. 또한 팀 발표에 따르면 주전과 로테이션을 가리지 않고 수비수만 5명이 결장한다. 스쿼드 꾸리기부터 애로가 많다. 멀티 실점 허용까지 염두에 둬야하는 일정이다.
▶묀헨글라드바흐 (리그 10위 / 승패승승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이상의 스쿼드를 자랑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공격이 꾸준하게 나고 있다. 이전 리그 3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는 과정서 5득점을 적중했다. 스리톱 화력이 상당한데다, 윙백 조합 마찬가지로 공격 시, 과감한 오버 ▲래핑으로 힘을 보탠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잘 묻어 나온다는 전제 하, 1~2득점 생산엔 차질이 없다.하지만 원정 불리를 감안해야 한다. 이들 역시 수비진 결장자가 만만치 않고 퍼포먼스에 있어 기복이 심하다. 실제로 리그 홈 경기당 평균 0.8실점을 내준 반면, 원정에선 그 수치가 2.0점까지 상승한다. 클린 시트 달성은 허황된 목표로 봐도 무방하다.
예상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묀헨글라드바흐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꾸준한 성적을 내며 팀 에너지 레벨을 끌어올렸고, 부상 여파도 잘 메우는 중이다. 헤르타 베를린은 최근 맞대결서 전력 열세를 뒤로하고 거센 저항을 보여줬다. 허나 시즌 초반 공·수 양면에서 기복이 심한 탓에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불가하다. 묀헨글라드바흐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