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분석] 10월 24일 OGC 니스 : 올랭피크 리옹 분석
▶OGC 니스 (리그 5위 / 무패승승패)
이전 라운드서 트루아에 0-1로 패했다. 연승이 끊기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번 라운드 낙승을 기대하긴 힘들다.수비에 있어 기복이 크다. 단테(CB)는 기동성에서 문제를 보이고 토디보(CB)는 안정적인 수비와 거리가 멀다. 풀백 조합의 라인 컨트롤마저 잡음을 내는 상황서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그러나 홈 승률이 좋다. 올 시즌 리그 4경기서 2승 2무로 아직 패가 없다. 경기당 평균 2.0득점을 적중하며 상당히 공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니다.
▶올림피크 리옹 (리그 6위 / 무승무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에 가까운 전력을 유지한다. 승점 확보까진 큰 문제가 없다.최근 성적도 꾸준하다. 이전 공식전 6경기서 4승 2무로 상승세를 탔다. 공격이 그라운드에 잘 묻어나오며 주도권을 갖고 경기를 펼치는데 능하다. 비슷한 공격 기조가 이어진다면 득점 생산엔 차질이 없을 예정이다.하지만 이전 주중 유로파리그 조별 리그를 치르고 돌아와 주전 선수들 체력 부담이 커진 상태다. 또한 올 시즌 원정 경기에선 1승밖에 거두지 못했을 정도로 승률이 좋지 못하다. 승점 3점을 오롯이 따내기엔 난도가 높은 일정이다.
예상
홈 이점을 갖춘 니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이전 라운드 패배가 신경 쓰이지만 저항 자체는 충분하다. 리옹이 전력 우세를 통해 맞불을 놓는다. 그러나 원정 불리가 존재하고, 일정 또한 빡빡하게 처리했기에 체력적인 부담도 크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