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분석] 10월 24일 RC 랑스 : FC 메스 분석
▶RC 랑스 (리그 2위 / 승패승승패)
이전 라운드 몽펠리에 전서 0-1로 패했다. 상대 퇴장 변수도 있었고, 경기 내용 자체는 잘 끌어갔으나 공·수 집중력 싸움서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라운드 고삐를 당겨 반전을 꾀한다.다행히 윗선의 화력을 다시 낼 수 있다. 이전 10경기서 도합 16득점을 적중했다. 3-4-1-2 포메이션 아래서 대체로 소토카(FW, 최근 5경기 3도움)와 칼리무엥도(FW, 최근 5경기 3골)를 축으로 하는 전술이 잘 먹혀드는 중이다. 공격 전개 역시 유연하게 이뤄지고 있어 멀티 득점 생산까지 기대해볼만하다.그러나 수비 기복이 다소 존재한다. 메디나(CB)가 부상을 뒤로하고 다시 스쿼드에 들어왔지만 퍼포먼스를 100% 낼 수 있을진 의문이다. 상대 빠른 역습에 위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1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FC 메스 (리그 18위 / 패패승패패)
전력 차는 그리 크지 않다. 하지만 흐름 싸움서 절대 열세를 보인다. 리그 8라운드 승리가 유일하다. 리그 개막 후 6패를 당했을 정도로 패배율이 높다. 이번 라운드 승점 확보에 험로가 점쳐진다.후방 라인이 완전히 무너진다. 앞선 2경기서도 전부 3실점씩을 내줬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니아카테(CB)가 근육 부상으로 이번 경기 결장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위기다변수는 맞대결 전적이다. 이전 5차례 맞대결서 2승 3무로 패가 없다. 3실점을 내주는 동안, 7득점을 올리는 등, 상대 허술한 수비 라인을 잘 공략했다. 비슷한 공격 기조가 이어진다면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예상
전력 우세를 갖춘 랑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윗선의 화력을 다시 올릴 수 있고, 후방 라인 또한 상대에 비해선 안정적이다. 반면 메스는 맞대결 전적서 좋은 성과를 냈지만 당시 경기와 비교했을 때, 최근 흐름이 매우 저조하다. 랑스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