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예선전 분석] 10월 12일 키프로스 : 몰타 분석
▶키프로스 (조 6위 / 패패패패패)
이전 라운드 크로아티아 전서 0-3 대패를 당했다. 나머지 일정 결과와 관계없이 본선 진출이 불가능하게 됐다. 동기 부여가 낮은 상황서 선전을 기대하기 힘들다.공격 저항이 불가하다. 이전 A매치 포함, 공식전 6경기서 전부 영패를 당했다. 윗선의 무게감이 떨어지고, 2, 3선 미드필드진 또한 후방 안정화에 심혈을 기울이는 탓에 라인 간격이 벌어진다. 이로 인해 공격수들이 고립되며 답답한 공격을 가져간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예정이다. 그런데 뒷문 또한 불안하다. 이전 5경기 연속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하며 진영이 완전히 무너졌다. 다수의 선수들을 후방 라인에 배치하지만 효과가 미지근하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몰타 (조 5위 / 패승패패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순위는 키프로스보다 한 단계 위지만 이들 역시 예선 탈락이 확정됐다. 이번 라운드에 있어 큰 의미를 부여하지 못한다. 현지 언론서도 일부 로테이션을 활용하며 실험적 성격을 가져갈 것이라 보고 있다. 승점 3점을 오롯이 따내긴 어렵다.원정 승률이 좋지 않다. 이전 예선전 4경기서 1무 3패에 그쳤다. 한 경기를 제외하고 전부 무득점에 묶인 바 있다. 이번 라운드 또한 빈공을 이어갈 것이 유력하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예상
기본적으로 추천하지 않는 경기다. 두 팀 모두 예선 탈락이 확정된 상태다. 동기 부여 자체가 없기에 큰 힘을 주기 힘들다는 결론에 이른다. 지루한 공방전 끝, 승부의 추가 팽팽히 유지될 공산이 높다. 무승부, 언더 ▼(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