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분석] 10월 18일 몽펠리에 HSC : RC 랑스 분석
▶몽펠리에 HSC (리그 13위 / 승무무패무)
이전 라운드 스트라스부르 전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4경기 무승을 기록 중이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서 선전을 기대하기 어렵다. 경기력 자체는 나쁘지 않다. 문제는 이후 성과를 내는데 있어 애로가 많다. 특히 수비 집중력 부재가 크게 작용한다. 호조의 수비력을 가져가 놓고도 불필요한 위기를 헌납하며 무너진다. 실제로 9라운드를 치른 현재 선제골을 넣었음에도 승점 3점을 손에 넣지 못한 경기가 5경기나 된다. 이번 라운드 비슷한 문제를 노출하며 1~2실점 이상을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윗선의 화력은 나름 준수하다. 마비디디(LW, 최근 5경기 1골 2도움)가 기복이 다소 존재하긴 하지만 왼쪽 측면을 잘 맡아주고 있고, 제르맹(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은 출전 시간을 늘리며 퍼포먼스를 끌어올리는 과정에 있다. 무득점에 그칠 경기는 아니다.
▶RC 랑스 (리그 2위 / 승승패승승)
이전 라운드 랭스 전서 2-0 승리를 거두며 1위 PSG와 승점 차를 6점으로 좁혔다. 시즌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높은 팀 에너지 레벨을 필두로 고삐를 당긴다. 공격력은 의심하지 않아도 될 정도다. 이전 9경기서 도합 16득점을 적중했다. 3-4-1-2 포메이션 아래서 대체로 가나고(FW)와 칼리무엥도(FW, 최근 5경기 3골)를 축으로 하는 전술이 잘 먹혀드는 중이다. 공격 전개 자체가 매끄러워 더 많은 찬스를 잡으며 득점 성과를 반복할 예정이다. 수비 전력 누수는 짚고 넘어가야 한다. 주력 자원인 메디나(CB)가 이전 경기서 경고를 받으며 이번 경기 결장한다. 그가 빠질 경우 스리백에서 커맨더 역할을 할 선수가 없다. 그나마 윗선의 투 볼란치가 상대 전진을 잘 제어하고 있다곤 하지만 상대 빠른 역습에 위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1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예상
최근 좋은 흐름을 타고 있는 랑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윗선의 무게감이 상당한데다, 결과물 또한 꾸준하게 나오는 중이다. 몽펠리에는 경기력 자체는 크게 나쁘지 않지만 성적을 내는데 있어 마무리가 2% 부족하다. 공·수 양면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고전할 것이 유력하다. 랑스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