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스리그 분석] 11월 24일 릴 OSC : 레드불 잘츠부르크 분석
▶릴 OSC (조 2위 / 무패승무무)
이전 라운드 세비야 전서 2-1 승리를 따내며 극적인 반전을 일으켰다. 현재 승점 5점으로 상대를 2점 차로 바짝 쫓는 중이다. 동기 부여를 높여 선전을 기대할만하다.득점력이 살아났다. 이전 공식전 5경기서 전부 득점에 성공하며 윗선의 힘을 찾았다. 데이비드(FW, 최근 5경기 4골)가 가공할만한 득점력을 보여주며 깜짝 활약 중이고, 기존 주포 일마즈(FW, 최근 5경기 4도움) 역시 활동량을 높이며 쓰임새를 다양하게 가져가는 중이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다.홈 이점까지 살린다. 이전 대회 홈 2경기서 전부 클린 시트를 따냈다. 시즌 초반부터 꾸준하게 출전한 포백 라인이 부상으로 빠졌던 상당한 조직력을 뽐낸다. 디알로(CB)까지 부상에서 빠르게 복귀해 뎁스를 늘리고 있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RB 잘츠부르크 (조 1위 / 승무패승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휴식일마저 짧았다. 이전 주말 일정을 하루 늦게 처리하며 상대에 비해서 주력 자원 피로도가 높은 상태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력 자원인 피아트코브스키(CB)를 비롯한 4명의 수비 자원이 각자의 부상으로 결장한다고 한다. 대체 자원들의 체력 부담이 큰 상황서 상대가 작정하고 많이 뛰는 축구를 구사한다면 이에 휘둘릴 것이 자명하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그래도 이전 맞대결서 2-1 승리를 따낸 좋은 기억이 있다. 빠른 공격 전환으로 오히려 상대 수비를 당황하게 했다. 돌아온 아데예미(FW, 최근 5경기 3골)를 축으로 한 역습에 집중한다면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예상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릴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상대와 승점 차가 크지 않은 상황서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홈 이점을 극대화 한다. 잘츠부르크가 난전을 꾀하지만 상대에 비해 휴식일이 짧은 가운데 이변을 일으킬 경기력은 부족하다. 릴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