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스리그 분석] 11월 25일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 SSC 나폴리 분석
▶스파르타 모스크바 (조 4위 / 패무무무패)
현재 조 최하위다. 하지만 팀들 간 격차가 전부 1점 차라 토너먼트 진출 가능성은 열려있다.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고삐를 당길 예정이다.전방 화력은 좋다. 이전 맞대결서 3-2 승리를 따낸 좋은 기억이 있다. 전반 이른 시간 상대 퇴장을 이끌어냈고, 잔여 시간 공격에 집중하며 성과를 냈다. 해당 경기서 멀티골을 따낸 프로메스(RW, 최근 5경기 1골)가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고, 나머지 자원들도 패턴 플레이를 활용해 윗선에 힘을 보탠다.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허나 최근 일정에 있어 수비 불안이 크다. 후방 커버 플레이가 전혀 되지 않으며 공간을 쉽게 열어준다. 센터백 조합의 과도한 전진이 눈에 띄고, 풀백 조합 역시 라인 컨트롤에 있어 방해가 된다.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위기다.
▶SSC 나폴리 (조 1위 / 승승승무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4배 이상의 스쿼드를 자랑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큰 험로가 점쳐지지 않는다.이전 맞대결 패인은 이른 시간 퇴장이었다. 후방 라인에 집중을 높일 필요가 있다. 다행히 주력 자원들이 제 몫을 다해준다. 라흐마니(CB)와 쿨리발리(CB)가 중심축을 잡고, 마놀라스(CB) 또한 부상 복귀했다. 윗선의 투 볼란치 역시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하며 힘을 보탠다. 1골 내로 실점을 최소화할 전망이다.윗선의 힘은 상당하다. ‘주포’ 오시멘(FW, 최근 5경기 2골)이 꾸준한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고, 측면 조합과 2선 라인 또한 왕성한 활동량을 가져가며 힘을 보탠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멀티 득점 생산 이상마저 허황된 목표로 비치지 않는다.
에상
전력 우세를 갖춘 나폴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윗선의 힘이 강하고, 이번 대회 원정 불리도 크지 않은 상태서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가능하다. 모스크바가 이전 맞대결 전적 우위를 앞세워 이변을 노리지만 후방 불안이 심각한 상황서 이전 경기력을 재구현하기엔 힘이 부친다. 나폴리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