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메라리가 분석] 11월 29일 카디스 CF : AT 마드 분석
▶카디스 CF (리그 16위 / 패무무승패)
이전 라운드 헤타페 전서 0-4 대패를 당하며 리그 3경기 연속 무패 행진이 끊어졌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서 보다 높은 수준의 상대에 일격을 가하긴 쉽지 않다.아직까지 리그 홈 무승이다. 유독 안방에서 공격이 터지지 않으며 답답한 흐름을 이어간다. 실제로 리그 원정 경기당 평균 1.1득점을 적중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0.6점까지 떨어진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맞대결 전적 또한 좋지 않다. 이전 1988-89시즌 승리 이후 12경기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했다. 이전 시즌 2차례 맞대결서도 무려 4실점씩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상대 강공에 저항할 재간이 없다.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위기다.
▶AT 마드리드 (리그 4위 / 승패무승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뛰어나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6배 이상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3점은 따 놓은 당상이라 봐도 무방하다.득점 성과는 꾸준히 나는 중이다. 펠릭스(FW, 최근 5경기 1골) 부상 이슈가 있지만 나머지 유수의 공격 자원들이 제 몫을 해주며 무게감을 높인다. 비슷한 공격 기조가 이어진다면 1~2득점 생산은 문제가 없다.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도 그리 크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어차피 전력 차가 크기에 일부 로테이션을 가동하더라도 유사한 경기력 구현이 가능하다. 수비 기복이 존재하지만 후방 라인 개개인 역량 자체는 수위급이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예상
전력 우세를 갖춘 마드리드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이 존재하지만 여전히 공·수 밸런스가 탄탄하고, 맞대결 전적 절대 우세를 점한다. 카디스가 난전을 꾀하지만 오히려 안방에서 답답한 경기력을 노출하고 있기에 선전할 가능성은 낮다. 마드리드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