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분석] 12월 04일 사간 도스 : 비셀 고베 분석
▶사간 도스 (리그 7위 / 패무승승패)
이전 라운드 가시마 전서 0-1로 패하며 리그 3경기 연속 무패 행진이 끊겼다. 팀 에너지 레벨이 소폭 떨어진 상황서 선전을 기대하긴 힘들다. 후방 라인서 조금씩 균열이 일어난다. 최근 3경기 연속 상대보다 점유율 열세를 보이며 수세에 몰리는 경기를 지속했다. 자연스럽게 후방 하중이 늘어나고, 경기당 평균 7.3개의 패스 미스와 클리어링 미스를 반복하며 위기를 반복했다. 집중력이 보다 올라오지 않는다면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그래도 홈 이점을 십분 활용한다. 올 시즌 유독 안방서 강공 유지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았다. 선 수비 후, 빠른 역습으로 상대 수비 조직을 효율적으로 깼고, 주전 공격수인 야마시타(FW)와 사카이(FW, 최근 5경기 1골) 등이 제 몫을 다한다. 유사한 공격 기조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비셀 고베 (리그 3위 / 무승승승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가량의 스쿼드를 자랑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전 라운드 요코하마 전서 0-2로 패했으나 이미 3위를 차지한 상황이라 분위기는 호조를 유지한다. 후방 라인이 대체적으로 안정감을 찾는 가운데 건실한 경기력 구현이 가능하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맞대결 전적 역시 우위를 점한다. 이전 6차례 맞대결서 4승 2무로 패가 없다. 해당 경기서 5실점을 내주는 동안, 무려 13득점을 집중했다. 상대가 작정하고 라인을 내려서는 상태서, 비셀 고베는 오히려 과감한 중거리 슛이나 얼리 크로스로 이를 파훼했다. 유수의 공격진이 1, 2선에서 버티고 있는 터라 멀티 득점 생산까지 불가능한 과제가 아니다.
예상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비셀 고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동기 부여는 다소 떨어지지만 윗선의 힘이 상당한데다, 최근 흐름 싸움서도 우위를 점한다. 사간 도스가 홈 이점을 갖고 난전을 꾀하겠으나 맞대결 전적 불리가 크게 작용할 일정이다. 비셀 고베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