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분석] 8월 24일 오사수나 vs 셀타비고
CA 오사수나 (리그 11위 / 승승승패무)
직전 라운드 에스파뇰 전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여전히 낮은 수준의 팀 에너지 레벨을 갖고 있고, 올 시즌 전 포지션에 걸쳐 선수 수급이 원활히 이뤄지지 못했다. 선전 가능성은 그리 높은 편이 아니다.
공격 저항은 ‘0’에 가깝다. 장신 공격수 부디미르(FW, 최근 5경기 2골)가 분전하지만 공중볼 공격이라는 한정적인 공격 패턴으론 상대를 파훼하기 힘들다. 이외 자원의 경기력 신뢰도는 낮다. 무득점에 그쳐도 이상한 그림이 아니다.
하지만 버티기는 뛰어나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아라사테 감독은 작정하고 수비진 구성에 힘을 줘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4-4-2 포메이션 아래서 중앙 라인을 탄탄하게 만들고 풀백과 윙어 또한 하프 라인 아래로 내려서 수적 우세를 만드는데 집중한다. 일대일 매치만 제대로 이뤄져도 실점 최소화에 성공할 수 있다.
- 결장자 : 이바네즈(RW / A급)
셀타 비고 (리그 16위 / 승승무승패)
직전 라운드 AT 마드리드를 만나 1-2로 패했다. 지난 시즌 우승팀을 상대로 나름 좋은 경기를 펼쳤다. 퇴장 변수까지 감안한다면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이번 라운드 보다 전력이 떨어지는 오사수나를 상대로 승점 확보까진 무리가 아니다.
후방이 탄탄하다. 센터백 조합이 중심축을 잡고, 윗선의 미드필더들이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한다. 말로(RB)가 직전 라운드 퇴장으로 결장하지만 대체 자원인 바스케즈(RB)가 건재하다. 무실점 도전 또한 노려볼만하다.
문제는 공격이다. 최전방 공격수 아스파스(FW, 최근 5경기 4골 2도움) 의존도가 심하다. 직전 경기서도 그의 페널티킥 득점으로 영패를 피했다. 다른 자원들의 활약이 이어지지 않을 경우, 1득점 생산마저 장담하지 못한다.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6득점 7실점 (동률)
2. 오사수나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0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100%)
3. 셀타 비고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0전 0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분석] 1-1 (무승부)
[predictz 분석] 2-2 (무승부)
[forebet 분석] 0-2 (셀타 비고 승)
[bettingclosed 분석] 1-2 (셀타 비고 승)
▶ 결론 & 베팅 방법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셀타 비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공격 지역서 일부 선수 의존도가 심하고, 중원 라인의 매끄러운 공격 전환도 아쉽다. 작정하고 버티기에 나설 오사수나가 저항에 성공할 그림이 그려진다. 무승부,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