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분석] 8월24일 토론토 vs 시카고화이트삭스
[토론토 분석]
토론토는 우완 알렉 마노아가 선발로 나온다. 마노아는 지난 워싱턴전에서 3이닝 6피안타 7실점 6자책으로 무너지며 패전투수가 됐다. 지난 경기 마노아는 2회 에르난데스에 솔로 홈런 3회엔 애덤스에 안타 1사 뒤 로블레스에 몸 맞는 볼 에스코바에 2타점 2루타 소토에 볼넷 벨에 안타를 맞고 1사 만루에서 에르난데스에 2타점 적시타 견제 실책으로 1점 키붐에 희생플라이로 1점을 더 허용하고 말았다. 이 경기로 인해 마노아는 연승행진이 3에서 끊겼고 방어율도 2.59에서 3.34로 올라가고 말았다. 마노아는 포심 싱커 체인지업 슬라이더를 던지는데 지난 경기에선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적극활용하는 모습이었지만 제구나 구위 모두 좋지 않았다. 통산 상대전 첫 등판이다.
지난 경기 토론토는 선발 마츠가 6이닝 5피안타 1실점으로 막았지만 승패 없이 물러났다. 마츠는 2회를 제외한 모든 이닝 출루를 허용했지만 실점을 하지 않았는데 6회 카브레라에 솔로 홈런을 내주고 말았다. 손튼과 리차드는 무실점으로 막았으나 침버가 9회 2사 뒤 카스트로의 2루타 그리고 사우세도가 카스트로에 땅볼을 유도했지만 1루수 게레로 주니어의 포구실책이 겹치며 동점을 줬고 핸드가 10회 스쿱에 희생플라이 11회 스니드가 2사를 잘 잡고 카메론과 카스트로에 연속 2루타로 2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로마노가 연투로 쉰 오늘 심버와 사우세도가 팀 승리를 지키지 못한것이 아쉬웠다.
타선에선 비솃이3안타 구리엘이 3안타 1타점으로 분전했다. 비솃은 3경기만에 안타를 추가하는 모습을 보이며 0.287로 올랐고 구리엘은 타율 0.270으로 올랐다. 이번 경기에선 마노아가 지난 경기처럼의 피칭만 하지 않는다면 좋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화이트삭스 분석]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우완 랜스 린이 선발로 나온다. 린은 지난 오클랜드전에서 4이닝 3피안타 1실점을 기록하며 5이닝을 채우지 못한 모습으로 승패 없이 물러났다. 지난 경기 린은 1회부터 칸하에 볼넷 마르테에 안타로 무사 1 3루 위기였지만 삼진 2개와 해리슨을 땅볼로 잡고 위기를 넘겼고 3회엔 칸하에 2루타 마르테의 타구가 유격수의 실책 올슨에 볼넷으로 무사 만루에선 역시 삼진 2개 채프먼에 유격수 팝아웃으로 위기를 넘겼다. 4회 브라운에 내준 솔로 홈런이 유일한 실점이었지만 투구수 88개를 기록하며 5이닝을 채우지는 못했다. 린은 10승 3패 방어율 2.26으로 성적은 좋지만 7/20일 미네소타전 이후엔 5경기 중 2경기만을 6이닝을 채우고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다. 린은 포심 싱커 커터 체인지업 슬라이더 커브를 던지는데 지난 경기에선 주로 던지는 이 패스트볼이 상대타선의 커트로 고전하는 모습이었다.이번 시즌 상대전에선 7이닝 1실점 승패 없이 물러났고 마커스 시미언(22타수 8안타) 코리 디커슨 랜달 그리칙 이상(10타수 3안타)에 약했고 테오스카 에르난데스(10타수 1안타) 리즈 맥과이어(6타수 1안타)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8타수 2안타)엔 강했다.
지난 경기 화이트삭스는 선발 로페스가 4이닝 6피안타 3실점으로 물러나며 패전 투수가 됐다. 1회 최지만에 2루타 메도우즈에 1타점 적시타를 내줬고 3회엔 디아즈에 안타 프랑코에 2루타 1타점 메도우즈에 1타점 적시타를 맞고 말았다.
불펜진이 5이닝 6실점을 기록했는데 크로셰가 프랑코에 2루타 아로자레나에 고의사구 2사 뒤 필립스에 볼넷을 내주며 2사 만루에서 내려갔고 루이즈가 메히아에 3타점 2루타를 맞았고 7회엔 로우와 디아즈에 연속 볼넷 그리고 땅볼 이후 1사 1 3루에서 보크와 메도우즈에 2루타로 2점을 더 내줬다. 8회엔 필립스에 2루타 메히아에 안타 이후 키어마이어에 희생플라이를 내줬다. 출전한 모든 투수가 실점을 허용한 화이트삭스이다.
타선에선 멘딕이 2안타를 기록하는 등 7안타를 기록했지만 테이블세터가 8타수 무안타를 기록하는 등 정작 득점은 하지못하며 위닝시리즈를 하지 못했다. 이번 경기에선 린이 에이스다운 피칭을 보여줄 수 있느냐에 따라 승패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결론 분석]
마노아가 직전 경기에서 고전하였지만 홈 경기에서만큼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카고W를 상대로도 이미 좋은 모습을 보여준 전력이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랜스린은 최근 2경기 이닝 소화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시즌 랜스린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 부분은 충분히 기대를 가져 볼 수 있다. 토론토를 상대로도 좋은 모습을 이미 보여주었다. 다만 최근 시카고W의 타선 흐름이 원정 경기에서는 계속해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 토론토의 불펜진이 부담이지만 시카고W도 불펜의 기복을 보이고잇기에 마노아가 랜스린을 충분히 넘어 설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는 토론토 +1.5핸디캡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8.5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