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예선전 분석] 10월 12일 루마니아 : 아르메니아 분석
▶루마니아 (조 4위 / 패승승무패)
이전 라운드 독일 전서 1-2로 석패했다. 현재 승점 10점으로 2위 북마케도니아와 승점 2점 차다. 이번 라운드 고삐를 당겨 순위 상승에 적극적으로 도전한다.수비 조직이 좋다. 이전 예선전 4경기 중 독일 전 2실점이 그들이 내준 실점의 전부다. 그만큼 후방 대처가 좋다는 방증이다. 다소 공격력이 떨어지는 아르메니아를 상대로 클린 시트 달성까지 꾀할만하다. 공격은 작정하고 ‘한 방’을 노린다. 최전방 공격수 푸스카스(FW, 최근 5경기 1도움)가 잘 버티고 있고, 측면 조합들이 빠른 크로스와 전진 패스로 힘을 보탠다. 1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아르메니아 (조 3위 / 패무패무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최근 흐름이 좋지 못하다. 이전 예선전 4경기서 3무 1패에 그쳤다. 해당 기간 2득점을 올린 공격이 발목을 잡는다. 이번 경기 마찬가지로 빈공을 극복하지 못하고 무너질게 유력하다. 수비 대처는 기대해볼만하다. 물론 상대 묵직한 공격에 휘둘릴 가능성은 존재하지만 수비진 숫자를 늘려 상대와 일대일 매치업을 가져가고, 유기적인 커버 플레이를 펼치는데 능하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예상
홈 이점을 갖춘 루마니아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공·수 밸런스가 잘 잡혀 있어 건실한 경기력을 끌어가는데 알맞고, 맞대결 전적마저 우위에 있다. 아르메니아가 난전을 유도하지만 스쿼드 열세를 극복하기엔 힘이 부친다. 루마니아 승,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