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분석] 10월 30일 CF : 레알 마드리드 분석
▶엘체 CF (리그 15위 / 패승패무패)
이전 라운드 알라베스 전서 0-1로 패하며 리그 3경기 연속 무승 부진에 빠졌다. 이전 8라운드 셀타 비고를 잡으며 반등에 성공하나 했지만 팀 에너지 레벨이 상당히 빠르게 하락했다. 선전 가능성은 높지 않다.작정하고 버티기에 나선다. 어차피 수세에 몰릴 경기라 별다른 선택지가 없기도 하다. 하지만 최근 일정서 로코(CB)나 비가스(CB) 등 센터백 자원들의 경기력 널뛰기가 심하다. 윗선의 압박 역시 무른 상태서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다.공격은 더욱 기대하지 않는 편이 낫다. 수비적 운영 탓에 윗선으로 올라오는 것 자체가 부담이다. 그나마 투톱 조합이 분전하지만 찬스를 잡는 횟수가 그리 많지 않고, 레알 마드리드 수비와 경쟁하기엔 힘이 부친다. 무득점에 그칠 확률이 높다.
▶레알 마드리드 (리그 1위 / 패패승승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8배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3점은 따 놓은 당상이라 봐도 무방하다.이전 라운드 오사수나 전서 고전하며 승점 1점 추가에 그쳤지만 이번 라운드 반등을 위해 고삐를 당긴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발베르데(CM)가 1~2주 가량 스쿼드를 이탈한다고 하지만 대체 자원인 카마빙가(CM) 등이 유사한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다. 공격 전개에 있어 큰 잡음이 들리지 않는다.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 맞대결 전적 역시 좋다. 이전 12경기서 10승 2무로 가공할만한 승률을 보인다. 최근 5경기로 좁혀 봐도 4승 1무다. 해당 기간 13득점을 적중한 반면, 실점은 3골 허용에 그쳤다. 탄탄한 후방 라인을 세우며 상대 공세에 일격을 줄인다. 클린 시트 달성까지 노려볼만하다.
예상
전력 우세를 갖춘 레알 마드리드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이전 경기서 무승부를 거두며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지만 보다 낮은 레벨의 엘체를 맞아 충분히 반등할만하다. 엘체는 작정하고 버티기에 나서며 난전을 꾀하지만 맞대결 전적 절대 열세가 분명한 상황서 선전을 기대하기 어렵다. 다만 레알 마드리드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기준점 2.5점 언·오버 베팅엔 신중을 기해야 한다. 레알 마드리드 승, 오버 ▲(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