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분석] 10월 31일 헤라클레스 알멜로 : ACF 아약스 분석
▶헤라클레스 알멜로 (리그 14위 / 승승패패승)
이전 라운드 즈볼레 전서 0-1로 패하며 리그 2경기 연속 패배 부진에 빠졌다. 전력 열세가 분명한 상황서 승점 확보에 험로가 점쳐진다.후방 제어가 되지 않는다. 소넨베르그(CB) 부상 여파로 인해 렌테(CB)와 노에스터(CB) 등이 대체 자원으로 활약하고 있는데, 신뢰도가 그리 높은 자원들이 아니다. 설상가상으로 풀백 조합의 배후 공간 노출이 일정을 치르면서 한층 심해지고 있다는 점까지 감안을 해야 한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다.설상가상으로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도 심해졌다. 물론 하부 리그 팀을 만나 일정 수준의 로테이션을 가동했으나, 부르조그(LW, 최근 5경기 2골)나 아자우이(RW, 최근 5경기 1골 2도움) 등 주전 선수들이 일정 시간을 소화했다. 기동력 부분서 열세를 보이며 많아야 1득점 생산에 만족할 일정이다.
▶아약스 암스테르담 (리그 1위 / 승패승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뛰어나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0배 이상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승점 3점은 따 놓은 당상이라 봐도 무방하다.밸런스가 잘 잡혀있다. 이전 공식전 8경기서 7승 1패를 거뒀는데, 패배 시 1실점을 제외하곤 전부 클린 시트 승리였다. 포백 라인이 합을 맞추는 시간을 늘려 조직력을 극대화 하고, 윗선의 공격 자원들도 수비 시엔 적극적인 가담을 보여준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전망이다.공격은 이미 물 올랐다. 유수의 1선 자원들이 빠른 공격 패턴을 활용해 상대를 몰아치는데 능하다. 심지어 최근 5차례 맞대결서 2승 3무를 거뒀는데, 해당 경기서 도합 11득점을 올렸다. 이 기세를 이어 멀티 득점 이상을 뽑아내겠다는 의지를 불태운다.
예상
전력 우세를 갖춘 아약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무시무시한 상승세를 타고 있으며, 공·수 밸런스가 상당하기에 주도권을 뺏길 우려가 없다. 헤라클레스가 난전을 꾀하지만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과 스쿼드 불리가 확실하기에 저항하기 어렵다. 아약스 승, 오버 ▲(3.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