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분석] 10월 31일 노리치 시티 FC : 리즈 유나이티드 FC 분석
▶노리치 시티 (리그 20위 / 패패무무패)
이전 라운드 첼시 전서 0-7 대패를 당했다. 아직 리그 무승에 그친 상황서 빠른 반전이 필요하다. 이번 라운드 해볼만한 하위권 팀인 리즈를 만난다. 승점 3점 확보에 고삐를 당긴다.물론 리그 4경기 연속 무득점에 그칠 정도로 윗선의 결과물이 잘 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수의 자원인 푸키(FW, 최근 5경기 3골)와 사전트(FW)가 1선에서 버티고 있다. 상대 실수만 잘 노리면 득점 성과까진 노려볼만하다. 상대 공세에 대처도 기대해봄직하다. 이전 브라이튼 전과 번리 전 등, 공격력이 그리 강하지 않은 상대론 일대일 매치업과 커버 플레이에서 큰 약점을 보이지 않았다. 후술하겠지만 주전 공격수가 빠진 리즈를 상대로도 유사한 수비력을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클린 시트 달성도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리즈 유나이티드 (리그 17위 / 패승패무패)
이전 라운드 울버햄튼 전서 1-1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2경기 연속 무승 부진에 빠졌다. 이들 역시 강등권 경쟁을 이어가는 과정이라 선전을 기대하긴 힘들다.
원정 불리까지 겹쳤다. 아직까지 원정 무실점 경기가 없다. 후방 라인 조직이 쉽게 흐트러지고, 상대 역습에 배후 공간을 열어두는 빈도가 잦다. 1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여기에 체력 부담까지 감안해야 한다. 상대와 달리 주중 리그 컵 일정을 소화했다. 주력 자원을 대거 활용한 상황서 자칫 상대가 많이 뛰는 축구를 구사하면 흐름에 휘말릴 공산이 높다. 설상가상으로 팀 발표에 따르면 주전 공격수 뱀포드(FW, 최근 5경기 1골 2도움)가 부상으로 최대 2경기 추가 결장할 것으로 밝혔다. 나머지 공격 자원들의 신뢰도는 높지 않은 상황서 무득점에 그칠 가능성이 농후하다.
예상
부진 탈출을 위해 노리치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나선다. 이전 라운드 대패를 당했지만 상대가 첼시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라운드에선 보다 선전할 수 있다. 필사의 각오로 상대를 몰아친다. 리즈는 흐름 자체는 상대보다 낫다. 그러나 주력 자원 이탈로 인한 득점력 하락이 눈에 띄고, 주중 일정에 따른 체력 부담도 상당하다. 노리치 승, 언더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