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분석] 11월 1일 US 살레르니타나 1919 : SSC 나폴리 분석
▶US 살레르니타나 (리그 18위 / 패승패패승)
이전 라운드 베네치아 전서 2-1 승리를 거뒀다. 허나 상대 퇴장 변수가 크게 작용한 경기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이번 라운드 보다 전력이 강한 나폴리를 상대로 선전할 가능성은 낮다.
후방 제어가 잘 되지 않는다. 이전 리그 3경기서 도합 7실점을 내줬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정보에 따르면 주전 수비수인 루게리(LB)와 카페찌(CDM)에 이어 M.쿨리발리(CM)와 L.쿨리발리(CM)가 부상으로 동반 이탈해 중원 라인의 뎁스가 약해졌다. 적절한 대처를 보여주지 못하며 전반적인 수비가 무너질 가능성이 높다.그래도 득점 생산은 노려볼만하다. 플레이 메이커 리베리(LW, 최근 5경기 2도움)가 두 경기 연속 도움을 기록하며 퍼포먼스를 끌어올리고 있고, 반대편 보나촐리(RW, 최근 5경기 1골) 또한 이전 경기서 골 맛을 보며 좌·우 밸런스는 맞추는데 열심이다. 1선의 결정력만 한층 상승하면 1득점까진 충분하다.
▶SSC 나폴리 (리그 1위 / 승승승무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이전 라운드 볼로냐 전서 3-0 대승을 따내며 이전 로마 전 무승부를 빠르게 극복했다. 오히려 원정서 잘 터지는 공격력을 필두로 상대를 옭아맬 전망이다. 선제골만 이르게 터지면 대량 득점 생산을 노려볼만하다. 후방 라인 또한 안정적이다. 어차피 90분 내내 상대를 수세에 몰고 경기를 펼칠게 유력하다. 쿨리발리(CB)와 루이즈(CDM) 등 중앙 라인이 유기적인 수비 움직임을 보여주면 위기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예정이다.
예상
이전 경기서 대승을 거둔 나폴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공·수 양면에서 밀리는 구석이 없고, 조직 또한 좋다. 살레르니타나가 난전을 꾀하지만 스쿼드 열세를 극복하기엔 힘이 부친다. 나폴리 승, 오버 ▲(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