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박종기! 두산, 8-2 완승으로 LG 1G차 추격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스포츠중계 빤트티비입니다.❤️해외축구중계❤️MLB중계❤️NBA중계❤️해외스포츠중계❤️일본야구중계❤️무료스포츠중계❤️해외야구중계❤️축구중계사이트❤️실시간스포츠중계❤️메이저리그중계❤️UFC중계❤️로그인없는 스포츠중계❤️EPL중계❤️스포츠분석❤️라이브스코어❤️고화질 축구생중계❤️농구중계❤️프리미어리그중계❤️하키중계❤️국야중계❤️KBO중계❤️국농중계❤️KBL중계❤️남농중계❤️여농중계❤️남배중계❤️여배중계 사이트

 
 
 
글이 없습니다.
홈 > 자유/안구정화 > 스포츠뉴스
스포츠뉴스

이번엔 박종기! 두산, 8-2 완승으로 LG 1G차 추격

K실장 0 2027 0

 19일 '1.5군' 라인업으로 LG를 무너트린 두산이 20일에는 '대체 선발' 박종기를 앞세워 연승을 거뒀다. 시리즈 우세를 확정하는 동시에 LG전 4연승을 달렸다. LG에 단 1경기 차로 따라붙었다.

두산 베어스는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8-2로 이겼다. 2회 박세혁의 선제 2루타와 국해성의 2점 홈런으로 얻은 3점을 투수들이 끝까지 지켰다. 9회에는 빅 이닝까지 만들었다. 박종기가 6이닝 무실점으로 데뷔 첫 퀄리티스타트와 승리를 챙겼다.

두산은 2회 왼손타자들의 활약으로 선취점에 이어 추가점까지 뽑았다. 1사 후 최주환이 우익수 키를 넘기는 라인드라이브를 때렸다. 타구가 너무 빨라 2루까지 갈 수 없었다. 2사 후에는 박세혁이 오른쪽 담장을 직격하는 2루타를 날려 최주환을 불러들여 선취점을 올렸다.

다음 타자 국해성은 우월 2점 홈런을 날렸다. LG 선발 케이시 켈리의 체인지업이 높게 들어온 것을 놓치지 않았다. 발사각 24.9도, 속도 165.5km로 115.2m(트랙맨 데이터)를 날아갔다. 점수는 3-0으로 벌어졌다. 


두산의 최고 수확은 선발 박종기였다. 박종기는 3점 지원을 6회까지 효과적으로 지켰다. 2회와 3회 선두타자에게 안타를 맞았지만 실점하지 않았다. 2회에는 1사 후 오지환과 정주현을 전부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3회에는 무사 1루에서 손호영을 3루수 병살타로 잡고 위기를 조기 진화했다.

가장 큰 위기는 4회였다. 1사 후 채은성과 라모스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1, 3루에 주자를 보냈다. 그러나 박용택을 짧은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뒤 오지환을 1루수 호세 페르난데스의 호수비로 잡아 위기를 넘겼다. 페르난데스가 오른쪽 파울선상으로 흐르는 빠른 땅볼을 막았다.

박종기는 6회까지 단 83구만 던지는 효과적인 투구로 입단 8년 만에 데뷔 첫 승을 거뒀다. 주 무기 커브 대신 포크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아웃카운트를 쉽게 늘렸다. 두산은 7회부터 불펜을 가동했다. 이현승(⅓이닝)이 부상으로 예정보다 일찍 교체됐지만 박치국(⅔이닝)과 함덕주(2이닝 2실점)가 리드를 지켰다. 9회 대량 득점은 투수들을 위한 선물이었다.

LG는 켈리가 7회까지 3점만 내주면서 퀄리티스타트 플러스(7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달성했으나 타선이 터지지 않았다. 3회 무사 1루, 8회 1사 1루에서 병살타가 나오면서 흐름을 타지 못했다. 9회 2점은 승패에 큰 의미가 없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토커 먹튀슈퍼맨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