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저 +7
[오피셜]롯데 손승락 은퇴식 내년으로 연기 "키움 팬도 계신 자리 원해"


[오피셜]롯데 손승락 은퇴식 내년으로 연기 "키움 팬도 계신 자리 원해"
롯데 자이언츠가 최근 추진해 온 손승락의 은퇴식을 내년으로 연기하기로 했다.
롯데는 16일 '이달 관중 입장 재개 후 잔여 일정 중 선수 측과 은퇴식 개최 여부를 논의했지만, 선수가 키움전에서 은퇴식을 제대로 치르고 싶다는 의사를 전달해 내년 일정으로 미루기로 했다'고 밝혔다. 손승락은 구단을 통해 "구단 성의에 감사하지만 올해는 은퇴식을 갖고 싶지 않다. 사직구장에 관중 입장이 가능해졌지만, 다음 시즌 키움 팬들도 있는 자리에서 인사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난 시즌을 마친 뒤 FA 자격을 신청한 손승락은 롯데와 물밑교섭을 했지만, 접점을 찾지 못했고,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 롯데는 손승락이 구단에 기여한 부분을 평가해 은퇴식 개최를 추진했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로 무관중 경기가 계속되자 유관중 체제에서 은퇴식을 재논의하기로 한 바 있다.
2001년 2차 3라운드로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한 손승락은 2015년까지 히어로즈에서 뛰다 2016년 롯데로 이적했다. 프로 통산 기록은 45승49패271세이브7홀드, 평균자책점 3.64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