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3일 MLB 시카화이 vs 보스레드

선발 투수
CWS : 마틴 페레즈(1승 0.73)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7일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6.1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페레즈는 시즌 초반이 강한 투수임을 여전히 어필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상대가 누구든 간에 6이닝은 잘 막아낼수 있을 것으로 본다.
BOS : 리차드 피츠(2패 4.5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8일 토론토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피츠는 오히려 삼진을 잡기 시작하면서 어중간한 투수가 되어가는 중이다. 거의 QS형 투수라고 할수 있는데 피홈런 여부에 따라 이번 경기도 결과물이 갈릴듯 하다.
선발 : 화이트삭스의 우위
불펜진
CWS : 마틴의 6이닝 1실점 호투 이후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화이트삭스로선 보기 드물게 불펜이 잘 해준 날일듯. 일단 타자들이 던지기 편한 환경을 만들어주니 자연스럽게 거기에 보답해준 형세다. 그럼 클러치 상황은 어떨까.
BOS : 션 뉴컴의 4이닝 6실점 참사 후 2명의 투수가 4이닝 5실점으로 무너졌다. 아무리 패전조라고 하지만 이렇게까지 상대의 기를 살려줄 필요는 없었다. 오락가락하는 불펜의 부진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스러울 것이다.
불펜 : 서로 좋지 않은 방향으로 막상막하
타격
CWS : 보스턴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없이!!! 11점을 올렸다. 물론 자책점 5점이 말해주듯 보스턴의 실책이 무려 5개 였다는건 무시할수 없는 부분. 그래도 오래간만에 두자릿수 득점을 올린건 기분 좋은 소식임에 분명하다.
BOS : 션 마틴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쳤다. 홈에서 시작된 부진이 원정에서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셈. 특히 9타수 1안타의 득점권 성적이 문제다. 전체적으로 타자들의 집중력이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는건 매우 고민해봐야 할 문제다.
타격 : 나름대로 막상막하
승패 분석
션 뉴컴은 역시 기대를 하면 안되는 투수였고 보스턴의 타선은 숨을 죽였다. 현재의 페이스라면 이번 경기에서 페레즈를 공략하는 것 역시 매우 힘들 가능성이 높은 편. 반면 피츠는 상대를 제압할수 없는 투수고 집중력이 살아난 화이트삭스 타선이라면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다. 불펜이 문제지만 그건 보스턴도 마찬가지다. 선발에서 앞선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화이트삭스 승리
승1패 : 화이트삭스 승리
